S-OIL 소식

  • [나눔소식] ‘2021 영웅소방관’ 시상
  • 2022.01.19

● 지난해 재난·사고 현장에서 희생정신을 발휘한 영웅소방관 8명 선정
● ‘소방영웅 지킴이’ 캠페인으로 2006년부터 소방관 사기진작?생활안정 지원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함께 19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소방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영웅 소방관’ 8명에게 상패와 상금 9천만원을 수여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시상식은 대표수상자인 “최고 영웅 소방관”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되었다.


이날 시상식에서 S-OIL은 소방청의 추천을 받고 소방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고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된 김용원 소방위(52세·강원 춘천소방서) 에게 상패와 상금 2천만원을 시상했다. 또 김학진 소방위(53세·울산 울주소방서) 등 ‘영웅 소방관’ 7명에게 각각 상패와 상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영예의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선정된 김용원 소방위는 ‘21년 10월 강원도 춘천시 팔미교차로 인근에서 노모를 도와 밭일을 하던 중 대형 트레일러가 밭으로 돌진하며 전복되는 사고로 큰 부상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운전자 상태를 확인하고 초기 응급조치를 통해 생명을 구조하였다. 앞서 ‘21년 2월에는 춘천시 온의동 주유소 철거현장 화재 발생시 초기 진압으로 대형 화재를 방지하는 등 투철한 소명의식과 활동을 인정받아 금년도 최고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화재와 각종 재난?사고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희생 정신을 발휘한 김학진 소방위(53세, 울산 울주소방서), 장영미 소방위(45세, 광주 남부소방서), 양진태 소방경(58세, 경기 의정부소방서), 류동익 소방위(51세, 대전 둔산소방서), 이동규 소방장(42세, 충남 아산소방서), 김병욱 소방장(36세, 서울 종로소방서), 박병주 소방위(45세, 전남 순천소방서) 등 소방관 7명이 ‘2021년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됐다.


S-OIL 류열 사장은 “각종 화재, 사고 현장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애쓰시는 소방관들의 활약을 보며 감사의 마음과 더불어 소방관들의 안전이 걱정되었다”면서 “소방관들의 고마움에 보답하는 S-OIL 소방영웅 지킴이 활동에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OIL은 2006년부터 소방영웅지킴이 캠페인을 통해 17년 간 ▲순직소방관 유가족 위로금 (66명) ▲순직소방관 유자녀 학자금 (1,399명) ▲부상소방관 치료비 (367명) ▲소방관부부 휴(休) 캠프 (1,060명)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후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


※ 괄호 안 숫자는 17년간 각 프로그램의 누적 지원자 수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 강원 춘천소방서 주진복 서장, S-OIL 류열 사장, 강원 춘천소방서 김용원 소방위, 소방청 이흥교 청장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