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s-oil 소식

  • [나눔소식] ‘올해의 영웅 해양경찰’ 시상식
  • 2019.12.23

● ‘2019년 영웅 해양경찰’에 포항해양경찰서 이성희 경위 등 6명 선정
    - S-OIL, 2013년부터 해양경찰청과 협약 맺고 사기진작 후원 활동 지속


S-OIL(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 서상목)와 함께 23일 인천 송도 해양경찰청 대강당에서 ‘2019년 해양경찰  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우수 해양경찰관 6명에게 상패와 상금 7천만원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S-OIL은 해양경찰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추천을 받고 해양경찰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고영웅 해양경찰’에 선정된 포항해양경찰서 이성희 경위(46세)에게 상패와 상금 2천만원, 부산해양경찰서 천상용 경위 (46세) 등 ‘영웅 해양경찰’ 5명에게 각각 상패와 상금 1천만원을 시상했다.


최고영웅 해양경찰으로 선정된 이성희 경위는 지난 4월 포항 신항방파제 인근 해상에서 표류중인 레저보트 승선원 2명을 구조했으며, 지난 7월에는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전망대 앞 해상에 항해 중이던 모터보트가 침수되는 상황에서 승선원 9명을 구조했다.


S-OIL 류열 사장은 “망망대해 한가운데서 위험에 처해 있는 배에 위험을 무릅쓰고 승선하여 구조하는 해양경찰 여러분들이야말로 진정한 영웅”이라고 말하고 “S-OIL은 이 사실을 잊지 않고 앞으로 해양경찰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S-OIL은 선박 구조, 해양 오염 방지, 불법조업 어선 단속 등 최일선 해상에서 대한민국 영토 주권과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해양경찰관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기 위해 2013년 해양경찰청과 ‘해경영웅 지킴이’ 협약을 맺고 모범 해양경찰관 표창, 자녀 장학금 지원 등 후원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S-OIL 류열 사장(좌측)이 올해의 영웅 해양경찰 시상을 하고 있다.

 

 

‘2019년 해양경찰  영웅 시상식’ 후에 최고 영웅 해양경찰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년 해양경찰  영웅 시상식’ 후에 최고 영웅 해양경찰과 가족,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