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s-oil 소식

  • [기업소식] 온산공장 에너지 절약 캠페인 실시
  • 2012.06.14

S-OIL 온산공장 에너지 절약 캠페인 실시

 

● 정부의 여름철 전력수급 비상대책 동참 및 에너지 절감 의식 고취


S-OIL온산공장(수석부사장 하성기)은 올해 6월부터 9월까지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실시한다.


본 캠페인은 정부의 여름철 전력수급 비상대책에 발맞추어 시행하는 것으로 전 공장 현수막/포스터 게시, 출근길 홍보물 배포 및 피케팅, 에너지 절약 홍보 방송을 통하여 진행되며 공정 에너지 절약, 대기전력 감축, 하절기 실내온도 상향 조정, 자연광 최대 활용이 주요 실천과제이다.


S-OIL 기술부문 김형배 상무는 “2011년 기준으로 온산공장이 하절기인 6월~9월 기간동안 납부한 월평균 요금은 127억 9천 2백만원으로 동년 전체 월평균 대비 9% 정도 높아 조금씩만 절약하더라도 비용 절감효과가 상당할 뿐 아니라 정부의 전력수급 부담을 경감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며 “S-OIL은 향후 5년간 연료, 전기, 수증기, 물 등의 에너지 비용 1천억원 절감을 목표로 지속적인 에너지 절약을 위한 전략을 수립중에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S-OIL은 2009년에 공장의 에너지 사용현황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 및 에너지 효율 향상 업무를 수행하는 에너지 관리 전문부서를 신설하였으며, 2011년에는 공장의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위해 자동화된 에너지 사용량 감시 시스템인 ‘Energy Dashboard System’을 구축하는 등 에너지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위로